7월29일 MLB 애리조나 피츠버그 해외야구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타선 폭발로 4연승에 성공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일버 디아즈(1승 1패 5.40)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3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3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디아자는 원정 첫 등판에서 웰컴 투 메이저리그를 당해버렸다. 그러나 앞선 두 번의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 호투를 해냈던 만큼 반등의 여지는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곤잘레즈와 프리스터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역시 홈에서 강한 팀이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특히 동점 상황에서 바로 경기를 가져갔다는 점이 이번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부각되는 부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AJ 퍽의 신고식이 반갑다.
투수진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미치 켈러(10승 5패 3.34)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켈러는 역시 홈에서 강한 투수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반면 여전히 원정 투구는 좋지 않은 문제가 있는데 작년 애리조나 원정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 호투를 해냈다는건 나름 기대를 걸게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파트를 공략하면서 오닐 크루즈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이후 애리조나의 불펜 공략에 실패한게 아쉬움을 남겼다. 그나마 우격다짐 투수 상대로는 승부가 된다는 점이 기대를 걸만한 포인트. 혼자서 5실점으로 경기를 날려버린 퀸 프리스터는 아무래도 불펜 적성은 없는것 같다.
전날 경기에서 양 팀의 타선은 집중력 하나는 끝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승리조의 안정감도 막상막하라고 할수 있을듯. 하지만 디아즈의 투구는 홈에서 강점이 있는 반면 켈러는 여전히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고 켈러의 경우 애리조나의 좌타자들 상대로 장타를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힘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애리조나 승리
핸디 : 애리조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